벤처 리크루팅-취업콘서트..다양한 단과대학별 취업역량 프로그램

 건국대학교가 각 단과대학장 학장취업총괄제를 시행하면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단과대학별로 열리고 있다.

 이과대학은 5일 ‘2015 이과대학 잡 콘서트’를 개최하고 물리학, 화학, 수학 등 기초학문 분야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잡 아카데미 취업 상담과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송봉근 경영대학 특임교수의 ‘취업준비생의 자기이해와 대상기업의 선택, 취업과정별 진로지도전략’ △정현호 채용전문컨설턴트의 ‘이과대생의 리얼 스펙과 자기소개서/이력서의 작성기법’ △김유현 채용전문컨설턴트의 ‘면접준비, 이미지 메이킹, Presentation 기법과 대응전략’ 등 3명의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한 특강과 취업 상담에는 300여명의 이과대학 학생들이 참여했다.

 정보통신대학은 27일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와 함께 ‘2015 우수벤처기업 캠퍼스 리크루팅 투어’를 실시했다. 학생회관 중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벤처기업 리크루팅 투어에는 코스닥 상장기업인 현대통신 등 10개 우수 벤처기업이 참여하며 정보통신대학 3개 학부 4학년 학생들이 참가했다. 우수 벤처기업 캠퍼스 리크루팅 투어는 벤처기업협회의 공동채용 사업 소개, 기업별 채용설명회, 중소중견기업 취업전략 특강, 기업별 면접 및 채용상담 등을 진행했다.

 경영대학은 학생들의 취업 분야별로 11월 3차례 걸쳐 2015 하반기 경영대학 취업 콘서트를 연다. 11월3일(화) 금융 분야를 시작으로 12일(목) 대기업, 19일(목)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취업 콘서트를 연다. 경영대학 취업 콘서트는 분야별 채용 특징과 진로방안, 기업인사책임자가 들려주는 인재상, 건국대 출신 신규입사자의 취업준비사례 발표와 토론 등이 이어진다. 취업콘서트는 경영대 101호에서 열리며 개별 취업컨설팅은 경영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