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경영대학 학생팀, ‘빅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건국대학교는 경영대학 학생팀이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2015 경기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과 14일 밝혔다.

건국대 경영대학 김종현(경영학 11학번), 김대희(기술경영학 12학번), 한상휘(기술경영학 13학번) 학생으로 구성된 ‘투지(Two G)’팀(팀장 한상휘)은 최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15 경기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경연에서 ‘전기자동차 사용자 편익을 위한 서비스 혁신 플랫폼(GEV)’ 아이디어로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지난 9월부터 ‘경기도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실생활 개선 아이디어 제안’을 주제로 공모를 시작, 총 126건의 아이디어가 참여했다. 이 중 10개 아이디어가 사전 전문가 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경연은 이들 10개 팀이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순위가 가려지는 오디션 방식으로 치러졌으며 영예의 대상에는 건국대팀이 선정됐다. 건국대 기술경영 학생팀의 ‘전기자동차 사용자 편익을 위한 서비스 혁신 플랫폼’은 전기자동차 충전소 위치와 예약 정보 등이 담긴 앱으로 경기데이터드림의 전기차충전소 현황과 주차장 정보 등을 활용해 만들었다.

한상휘 학생은 “이번 아이디어들이 경기 빅데이터와 함께 도민들에게 유용한 편익을 제공했으면 좋겠다”며 “우리 팀이 개발한 앱이 실제로 상용화돼 전기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그린경기도로 거듭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서보람 정보화기획관은 “도가 개방한 공공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했을지 걱정과 기대가 있었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훌륭한 아이디어가 많았다”면서 “약자, 안전, 복지, 교통분야의 아이디어가 많았다. 이런 것들이 도민들이 원하는 분야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