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 중고교생 초청 캠퍼스 체험 실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부총장 이창수)는 중고교생들의 진로 설정을 돕고 대학과 지역 학교와의 연계 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충주중학교와 중산고등학교 학생들을 잇달아 초청해 ‘링크 유(Link-U) 캠퍼스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입학처 입학사정관실은 지난 10일 충주 중산고등학교 3학년 240여명을 대상으로 ‘Link-U 캠퍼스 체험’ 행사를 갖고 2016학년도 입학전형 안내와 학과 전공소개 등을 통해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상세한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올해 8월 중산고와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고교-대학 연계 강화와 상호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각종 정보교류와 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이번 캠퍼스 체험 행사에는 학생홍보대사들이 참여해 교내외 활동과 기숙사 생활, 장학금 제도 등 글로컬캠퍼스의 다양한 혜택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또 대학 동아리 대표들이 참여해 동아리 소개와 활동내용, 자기개발을 통한 경력 관리 방법 등을 소개하며 대학 캠퍼스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전달했다.

이에 앞서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지난 9일 충주중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Link-U 캠퍼스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중학생 대상 캠퍼스 체험 행사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시행에 따라 대학 캠퍼스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 등 자유학기 활동을 지원하고 사회 공헌과 캠퍼스 투어,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충주중학교 1학년 180여명 학생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조별 캠퍼스 투어와 멘토링 프로그램, 다이나믹미디어페스티벌 관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중학생들은 멘토들과 학교에 대한 의문점부터 각자의 적성에 맞는 전공에 대한 다양한 질의응답과 진로탐색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김영준 입학사정관실 실장은 “체험 행사를 통해 참가한 학생들이 진로와 관련된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토대로 소질과 적성 중심의 진로설계 능력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고등학교와 대학 연계 협력방안을 적극 모색하여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