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선호도 8위에 오른 건국대

건국대가 수험생들의 대학선호도 조사에서 전국대학 8위에 올랐다. 대학진학 및 교육전문 인터넷매체 대학닷컴이 올해 고등학교 3학년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대학닷컴 2015 수험생 의식조사’결과 건국대는 ‘수능점수와 상관없이 선호하는 대학 3곳은 어디인가’를 묻는 수험생 선호도에서 전체 대학 가운데 8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6학년도 정시 대입정보 박람회’를 찾은 고3·재수생 98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가나다 순) 등 8개 대학이 10% 이상의 선호도를 나타냈다.

건국대는 이번 조사에서 수험생 선호도 11.2%를 기록하며 연세대-고려대-서울대-성균관대-경희대-중앙대-한양대에 이어 8위에 올랐다. 건국대는 특히 전체 랭킹에서 경희대(12.3%), 중앙대(12.2%), 한양대(12.0%)와 불과 1.1%~0.8% 포인트 격차로 거의 대등한 선호도를 보였다.

건국대에 이어 인하대-서울시립대-동국대-이화여대-한국외대 등이 상위 15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성별 선호도에서 건국대는 남·여 각각 7위를 차지했다. 남성 선호도에서는 경희대에 1.5% 포인트 격차로 앞서 7위였으며, 여성 선호도에서는 한양대를 3.3% 포인트로 앞질렀다. 성별 선호도는 남학생의 경우 연세대-고려대-서울대-한양대-성균관대-중앙대-건국대-경희대-서울시립대, 여학생의 경우 연세대-성균관대-고려대-경희대-서울대-중앙대-건국대-이화여대-한양대 순이었다.

저작권자 ©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