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건국대 창업·일자리 협력 협약

 

창조경제혁신센터가 대학과 연계해 청년 창업 활성화와 창업문화 확산에 나선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용호,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위원장)와 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는 24일 대학생들의 창업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울 종로구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홀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는 건국대 송희영 총장과 박용호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위원장 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 이양섭 행정대외부총장, 강황선 교무처장, 강민형 창업지원단장등이 참석해 앞으로 혁신센터와 대학의 협력과 연계, 인프라와 인적 교류를 통해 대학생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청년 창업·일자리 창출 인프라 및 인적 교류 △창업 교육, 창업동아리 육성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운영 △창업문화 확산 행사 공동 개최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청년 창업자를 발굴·육성하고,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국대는 지역 예비창업자 발굴과 창업 교육 등에 힘쓰며, 지역 창업 거점 대학으로의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대학 내 우수 창업동아리들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 인프라 탐방, 창업 공모전 참가 등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준비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학교 인근 건대입구역 주변에 창업 카페를 열고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용호 위원장은 “건국대와의 협력을 통해 대학생 청년들과 창조경제혁신센터가 더욱 가깝게 연결되어 창업과 취업 훈련, 일자리 창출과 창업문화 확산에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며 “대학과 창조센터가 밀착해서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돕고, 청년들이 꿈꾸고 도전하는 문화를 만들어 그런 모델이 다른 대학에도 확산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희영 총장은 “대학은 그 어느 때보다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며 “창업을 통해 일자리를 만들고 학생이 스스로 일자리를 창조해서 사회에 진출하도록 교육하고 그러한 여건이 조성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고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청년들이 강소기업, 중견기업에도 적극 진출하도록 기업과 청년간의 소통과 교류, 교육을 통해 인식과 문화를 바꾸는 노력도 함께 해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