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입학전형센터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올해 수시모집을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 일선 고교에 입시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전형 설명회와 입시 상담을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효과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와 비대면 원칙에 따라 고교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회의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입시설명회 ‘온쿠’(ON:KU)와 사전 신청한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한 방문 입시 상담회인 ‘열린건대’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 교내 입학정보관에서는 입학사정관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투명 칸막이를 사이에 두고 학교를 방문한 고교 진학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해당 고교 맞춤형 입시 상담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국 10개 고교가 상담을 진행했으며 8월까지 총 36개 학교가 상담을 할 예정이다.

‘온쿠’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진행되며 입학정보관내 온라인 전용 상담실 3곳에서 대형 모니터와 웹 카메라를 설치하고 입학사정관과 상담 수험생, 고교 교사, 학부모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상담을 진행한다. 6월3일부터 시작한 온쿠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고교 교사와의 간담회, 학생과의 일대일 상담 등으로 지금까지 23개 학교를 진행했으며, 8월까지 220개 고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일선 고교 현장의 공교육 활성화를 돕기 위해 고교생에게 다양한 전공체험 기회와 실질적인 입시정보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북·경남·충남 지역 읍면 소재 고교 등 정보 소외지역 고교생, 교사를 대상으로는 ‘신입생 구성의 다양화 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기반 설명회를 개최한다. 두 프로그램 모두 전국 고교로 공문을 발송해 사전신청 신청받아 진행한다. 전국 권역별 고교와 연계해 교사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KU입학올인원(All-in-one)’은 6월 대구를 시작으로 부산·수도권·광주·대전 지역에서 실시한다.

 

저작권자 ©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