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가 온라인 홈페이지(http://www.kuad-archive.com)를 통해 오픈한 ‘2020 제 53회 졸업 작품 패션쇼’에 한 달간 5,825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패션쇼를 열지 않는 대신, 학과 최초로 온라인 졸업 작품 패션쇼를 선보였으며 지난 7월 31일 사이트 오픈 이후 1개월 동안 5,825명이 방문했으며, 페이지뷰 51만회, 방명록 389명을 기록했다.

이번 졸업패션쇼에 참여한 의상디자인학과 학생 48명은 구수민, 장자문, 신현숙, 박상근 교수의 지도 아래 ‘APOCALYPSE’(대재앙)라는 대주제 아래 2020.13, Veil, 사춘기, 인류세, ABRAXAS, 人災;인재 등 총 6개의 팀으로 나눠 APOCALYPSE라는 주제에 맞는 개성적인 메시지를 담아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였다.

건국대 의상디자인과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패션쇼를 온라인으로 변경하게 됐으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고 작품에 대한 좋은 평가와 함께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kuad_archive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의상디자인학과 졸업준비위원회 홍보담당 김규리 학생은 “화려한 현장 패션쇼를 하지 못해 아쉽지만 첫 온라인 졸업작품 패션쇼에 성원과 호응이 높아 감사드린다”며 “작품을 온라인 아카이브로 제작해 놓아 지속적으로 협찬 문의와 작품 문의, 산업계의 협업 제안 등 많은 분들이 연락을 해와 성과가 좋았다”고 말했다.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는 각 팀의 포스터 디자인을 활용한 굿즈를 제작해 펀딩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200만원 목표금액에 310만원(156%)을 달성했다. 학생들은 펀딩 순수익금 중 50%를 코로나19와 같은 대재앙과 싸우고 있는 단체인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는 1964년부터 시작된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패션스쿨로감각적인 디자이너 졸업생들을 배출하고, 학생들은 브랜드 운영, 국내외 많은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는 등 패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20 졸업 패션쇼 행사 소개>

2020학년도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졸업 패션쇼 (온라인)

웹사이트 주소: http://www.kuad-archive.com

관 및 기획 :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졸업준비위원회

참여 인원 : 의상디자인과 및 다전공 학생 48명

관련 링크:

▼ @kuad_archive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kuad_unoffical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kuad 페이스북 바로가기

▼ kuad 유튜브 바로가기

 

저작권자 ©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