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KU미디어센터는 오는 23~25일 서울과 글로컬 캠퍼스 KU미디어센터(신문사, 방송국, 영자지) 소속 학생기자 및 국원, 홍보실 학생리포터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실무워크숍 프로그램인 ‘2021 KU미디어 온라인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최근 미디어 생태계의 변화 추이, 언론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취재 및 보도와 기사 작성, 보도사진과 영상의 이론과 실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유튜브의 세계 등을 소개받고 실습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줌 프로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디지털 환경과 대학언론 △취재와 보도, 기사작성 △보도사진과 영상카메라의 이론과 실제 △디지털 콘텐츠와 크리에이티브 △유튜브의 이해와 활용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강사진으로는 건국대 김동규 언론홍보대학원장, 김철훈 전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본부장(전 한국일보 기자), 이효균 기자(더 팩트), 나준영 한국영상기자협회장(MBC), 김태호 대표(디지털콘텐츠 기획 ‘바채통’), 정운섭 기자(TV조선,유튜브 채널 ‘엄튜브’ 운영) 등이 참여한다.

KU미디어센터에서는 대학미디어 콘텐츠의 질의 향상과 소속 학생기자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하여 매년 방학을 이용하여 미디어 실무워크숍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