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수칙 지키며 기념식 진행

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가 ‘개교 75주년 기념식’을 14일 오전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전영재 총장, 권종호 교학부총장, 정일민 대외부총장 및 본부 처장단과 학술상 등 수상자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영재 총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상허 선생의 정신과 학교 설립 이념을 언급하며 “올해는 학원창립 90주년이자 개교 75주년의 해다. 공동체를 먼저 생각하고 시대적 난제에 정면으로 도전한 건국대의 역사는 설립자의 철학으로부터 이어졌음을 기억하자”고 말했다.

이어 전 총장은 PRIME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 SW중심대학, LINC플러스 사업 등 건국대가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각종 정부 사업과 최근 선정된 ‘디지털 혁신 공유대학 사업’에 대해 소개한 뒤 “4차 산업혁명을 이끌 국내외 인재들을 길러내는 초대학(超大學)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 총장은 또 코로나 19와 학령인구 감소 등 대학을 둘러싼 여러 위기 상황들을 언급하며 “사회적 수요에 기반한 융합전공을 적극 지원해 다양한 학문분야의 융합연구와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전 총장은 “대학본부는 창학 100주년을 향해 체계적이고 실현가능한 발전전략을 준비하고 관련 제도와 조직체계를 정비할 것”이라며 “국내 대표사학으로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건국가족 모두가 상생협력의 정신으로 단결하자”고 말했다.

이날 다수의 우수한 논문, 저서, 수상경력을 보유한 교수에게 수여하는 학술상에는 문과대학 문화콘텐츠학과 정의준 교수,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임기원 교수, 공과대학 화학공학부 이정걸 교수, KU융합과학기술원 스마트운행체공학과 박훈철 교수가 선정됐다.

연구수주액이 많고 기술이전실적이 우수한 교수에게 수여하는 연구공로상에는 사회과학대학 융합인재학과 권용수 교수, 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부 조용범 교수가 선정됐다.

탁월한 열정과 투철한 교육철학으로 학업지도와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교수에게 수여하는 교육상에서는 사회과학대학 글로벌비즈니스학과 류미현 교수, 상허생명과학대학 축산식품생명공학과 배동호 교수가 선정됐다.

모범상에는 총무처 재무팀 김정화 과장, 국제처 외국인학생센터 탁일호 과장, 관재처 시설팀 신영섭 과장, 입학처 입학전형센터 이선희 계장, 기획처 전략기획팀 백승엽 계장, 취창업전략처 대학일자리사업단 취업지원센터 서해니 선생, 관재처 안전관리팀 민채홍 선생이 선정됐다.

건국 목련상 가운데 선행부문은 KU융합과학기술원 융합생명공학과 최은령 학생이 선정됐으며 봉사 부문에는 상허생명과학대학 환경보건과학과 박찬희 학생, KU융합과학기술원 시스템생명공학과 김현주 학생, 예술디자인대학 현대미술학과 한윤하 학생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