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입학처(처장 이태형)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2022학년도 건국대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자 22일과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로 ‘입학전형설명회 ‘ASK:U’를 개최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방식이 아닌 유튜브 플랫폼을 이용한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방유리나 입학사정관의 2022학년도 수시 전형 소개를 시작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방법과 학생부종합전형 인문계열, 자연계열, 논술전형 인문계열순으로 합격한 재학생들이 본인의 합격사례를 발표했다. 인문계열에는 기술경영학과의 고영서 학생이, 자연계열에는 스마트ICT융합공학과 전건호 학생이 본인이 준비했던 과정을 단계별로 자세히 안내했다. 이들은 고등학교 3년 동안의 자신만의 스토리, 자기소개서 쓰는법, 면접준비 방법 등 수험생 및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위주로 설명했다. 또 논술전형으로 입학한 응용통계학과 이하윤 학생은 인문논술과 수리논술 준비방법에 대해 발표했다.

2부는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로 정제연 입학사정관이 진행을 맡아 ASK:U 참여 신청 때 접수된 사전질문과 실시간으로 문의가 들어오는 질문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한편 2차 ASK:U(입학전형설명회)는 오는 7월 24일 토요일 1시에 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2차 신청기간은 7월 1일(목)부터 시작되며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입시자료를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이태형 입학처장은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입시를 준비하는 부담을 완화하고자 한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입시 정보를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입학설명회 다시 보러가기

저작권자 ©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