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는 논술(KU논술우수자)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고교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를 실시한다. 고사기간은 19일부터 8월13일까지다. 고사기간 내 운영되는 온라인 모의논술고사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바로 응시할 수 있다. 한 가지 계열만 응시할 수 있으며 응시인원의 제한은 없다.

인문사회Ⅰ은 PC에서 작성한 답안을 그대로 제출하면 된다. 인문사회Ⅱ는 문제1의 경우 PC작성, 문제2는 답안을 출력해 수기로 작성하고 응시 시간 내 업로드 해야 한다. 업로드시간은 추가 30분을 부여한다. 자연 모의논술도 답안지 출력, 수기작성해 업로드하고 마찬가지로 30분 추가 시간을 부여한다. 답안지를 정상 제출한 응시자에게 출제의도, 문제해설, 예시답안, 연습용 답안지 등이 수록돼 있는 KU논술가이드북을 우편으로 송부한다. 개별 채점은 제공하지 않는다.

KU논술우수자는 435명 선발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며 논술만 100% 반영한다. 인문계는 국 수(확률과통계/미적분/기하) 영 사/과탐(1과목) 중 2개 등급합 4이내, 자연은 국 수(미/기) 영 과탐(1과목) 중 2개등급합 5이내, 수의예는 국 수(미/기) 영 과탐(1과목) 중 3개 등급합 4이내 등이다.

이태형 입학처장은 “2022학년 KU논술우수자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고교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를 운영한다. 관심있는 수험생과 고교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